광고를 기획한다고 가정하여 젊은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광고방법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Ⅱ. 본론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MZ세대는 공존과 상생의 가치를 중시하며 차별화된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고, 영상 및 인터넷 정보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1. SNS 직접소통 환경에서 홍보·광고의 타깃은 전통 언론매체로부터 SNS 직접 대응으로 옮겨가야 합니다. SNS 상에서 직접 대응을 실행할 때 가동해야 할 4단계의 사이클을 약술하시오. (5점)
인구의 2/3가 소셜 미디어로 뉴스를 접하고 있는 미국에서는 소셜 미디어가 보완적인 뉴스 플랫폼에서 주요한
광고가 필수적이다.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유명한 스포츠스타를 내세운 1등을 향하는 광고를 한다면 뉴발란스는 평범한 공원을 걷고 있는 친근한 중장년층 스타를 광고에 내세운다. 기존 뉴발란스 광고가 평범한 사람들을 내세운 광고를 했다면 우리는 그에 스타를 출연시켜 효과를 높인다. 10~30대에게
광고를 할수도 있다. 아마경기단체들도 최근 회장의 출연금과 정부지원금에 의존하던 과거 관습에서 벗어나 [홀로서기]를 위한 재정자립방안을 스스로 찾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비인기종목의 스포츠를 상품화하는 모범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경기 승패는 감독과 선수의 영역이고, 관중동원과 흑자
네이티브들은 다나와나 네이버 지식쇼핑의 상품후기에 민감하다. 또한 파워블로거에 의해 작성된 블로그 글들은 이들의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기업 또한 이 습관에 따라 광고형태를 변화시키기 시작한다. IT 전문 컨설팅회사 가트너는 2014년에 기업 이용자의 20% 정도가 이메일보다 소셜 네트워
Ⅰ. 서 론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은 핸드폰을 가지고 있어 우리 생활에 있어 필수품이 되어있다. 핸드폰시장도 3세대에서 4세대로 넘어가고 있다. 앞으로 7G까지 나올 것이라고 하는데 핸드폰시장이 그만큼 엄청나게 비약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은 휴대폰 제조업 강국으로서 높은 국제적
광고로 호평을 받아왔던 기업이고 아무도 그들에게 이러한 이벤트를 강요 하지 않았다. 사실 이러한 이벤트가 얼마나 광고효과를 낼 수 있을지도 제대로 알려진 바가 없다.(이 프로모션에서 Heineken의 로고는 단 2초 정도 등장할 뿐이다!) 하지만 왜 이러한 사회적 마케팅을 해야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
2. 전자담배의 역사와 분류
(1) 1세대에서 4세대 전자담배의 발전
● 1세대 전자담배는 전자담배의 초기 모델로, 주로 전통적인 담배와 유사한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어 '시가형' 또는 '시가렛형'이라 불렸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일회용 제품이며, 사용자가 전자담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디자인되
메타버스의 유형, 특징, 활용사례, 발전방향 분석
1. 메타버스의 개념
메타버스 개념은 1992년 닐 스티븐슨의 SF소설 ‘스노우 크래쉬(Snow Crash)’에서 유래되었다. 이 소설에서 묘사하고 있는 상황을 메타버스 개념으로 가져온 것으로 ‘아바타’(Avatar)라는 개념도 처음 등장하였다. 메타버스라는 가
1. 서론
오늘날 우리는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간다. 신문이나 잡지를 통한 문자와 사진 등에서부터 TV를 통한 영상, 나아가 스마트폰을 통한 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 미디어까지. 그리고 그 미디어 안에는 언제나 광고가 숨어있다. 수많은 미디어만큼 광고에 24시간 노출되어 있다는 말이 딱 맞을 것